민원사무처리안내
평일 | 토요일 |
---|---|
8:30 ~ 16:30 | 휴 무 |
민원사무안내
구분 | 전화번호 | 팩스번호 | 담당업무 |
---|---|---|---|
행정실 | 236-2920 | 236-4892 | 제증명 발급, 공납금 수납, 스쿨뱅킹 안내 |
급식소 | 236-2683 | · | 급식관련 |
교무실 | 236-2914 | · | 학생 전입학, 장학관련 |
제증명 발급안내
종류 | 발급문서 | 수수료 | 비고 |
---|---|---|---|
재학증명서 | 행정실 | 무료 | 방문, 팩스민원 |
교육비납입증명서 | 행정실 | 무료 | 방문, 팩스민원 |
수상확인서 | 행정실 | 무료 | 팩스민원(교육청) |
졸업증명서 | 행정실 | 무료 | 방문, 팩스민원 |
생활기록부 사본 | 교무실(담임교사) (졸업생은 행정실) |
무료 | 방문, 팩스민원 |
재적증명서 | 행정실 | 무료 | 방문, 팩스민원 |
검정고시 증명 | 행정실 | 무료 | 방문 |
▶ 졸업증명서
NEIS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, 초·중·고등학교 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.
▶ 검정고시 증명서
NEIS를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, 초·중·고등학교 행정실 어디에서나 즉시 발급 가능 (자료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교육청에 팩스민원신청)
▶ 팩스(FAX)민원신청이란?
◇ 신청안내
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, 가까운 시·도교육청, 지역교육청, 국·공·사립 초·중·고교를 방문하여 모사전송(FAX) 으로 신청
◇ 팩스민원처리과정 흐름도
- 수령(민원인)
- 민원인이 Fax민원신청서에 민원사항을 기재하여 교부기관에 발급신청 요청
- ↓
- 접수(교부기관)
- Fax민원 접수대장에 신청사항을 기재하고, Fax민원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여 증명기관에 전송
- ↓
- 증명기관(발급기관)
- Fax민원처리대장을 정리하고, 신청한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교부기관에 전송
- ↓
- 수신(교부기관)
- 증명민원을 송부받은 교부기관은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
- ↓
- 수신(민원인)
-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받음
◇ 대상기관 및 대상증명
대상기관 | 전국 시·도교육청, 지역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, 국·공·사립 초·중·고교 |
---|---|
대상증명 | - 경력증명서, 재직증명서, 퇴직(예정)증명서 - 연수이수확인원, 각종수상확인원, - (갑종근로소득에대한)원천징수증명서 - 검정고시 합격(과목합격)증명서, 성적증명서, 병사용학력증명서 - 폐지학교 성적증명서, 졸업증명서, 생활기록부 사본, 제적증명서 - 졸업(예정)증명서, 성적증명서, 제적증명서, 재학증명서, 교육비납입증명서, 생활기록부 사본 - 각종사실(실적)증명서 |
※ 교부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
- ① 본인이 청구할 경우 : 주민등록증(신분증 또는 신분증명서)
- ②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: 위임장 [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 서식 및 주민등록증(신분증명서)]
- ③ 수수료 무료
공납금 납부 안내
◇ 징수 금액
- - 수업료 및 입학금 : 울산광역시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교육감이 정하여 공고한 금액(2017학년도 입학금 17,400원 수업료 분기액 345,900원)
- - 학교운영지원비 : 매년 초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해진 금액 (2017학년도 분기별 66,990원)
◇ 징수 방법
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4조 및 울산광역시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수업료는 연4기로 분할징수하며, 입학금은 입학시에 전액 징수한다.
◇ 수업료 납입고지일과 납입기한
구 분 | 1/4분기 | 2/4분기 | 3/4분기 | 4/4분기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신입생 | 재학생 | ||||
납입고지일 | 01.10 | 03.02 | 05.07 | 07.20 | 11.06 |
납입기한 | 01.24 | 03.16 | 05.22 | 08.22 | 11.21 |
- ※ 스쿨뱅킹이란?
- 공납금 및 급식비 등 각종 납부금을 납기일에 맞춰 학교 PC를 이용하여 학부모님의 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는 제도입니다.
- 매 분기마다 납기 일에 직접 은행으로 납부함에 따른 불편 및 현금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, 일일이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는 등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
학교급식안내
◇ 학교급식이란?
성장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건전한 발달과 편식교정 및 식습관의 올바른 자세와 협동·질서·책임·공동체의식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하며, 국민식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교육의 일환으로 일정한 지도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단체급식입니다.
◇ 1인 1식당 급식비 안내
중식비 | 석식비 |
---|---|
3,500원 | 3,330원 |
◇ 2017학년도 급식시간 안내
중식 시간 | 석식 시간 | 비 고 |
---|---|---|
12:30 ~ 13:30 | 18:30 ~ 19:40 |
- 학교행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◇ 급식신청 절차
- 급식식단이 작성됨( 작성자 : 영양사 ) - 급식비 안내와 식단표가 양면으로 인쇄되어 학생들에게 배부 - 급식신청을 받음( 반 명렬표에 급식 유·무를 ○, ×로 표기하게 함 ) - 스쿨뱅킹(school-banking)으로 급식비 이체됨 (※ 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는 학생들에 대해서는 행정실에서 수납)
◇ 학교급식 식단표
- 본교 급식식단표는 홈페이지 열린마당의 급식게시판에 식단표가 있습니다.
◇ 기타문의
- 기타 급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급식실(☎ 236-2683 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